comment 0

디자이너가 애플빠인 이유?

Apple-Products-20151-620x400

물론, 제품의 완성도가 뛰어나서, 이쁘니까, 사용하기 편리하니까.. 등등이 있겠지만.
내가 생각하기에는 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애플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일년에 몇 개 되지 않기 때문이다.

디자이너 입장에선, 대응하기가 상대적으로 쉽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더 많기는 하지만, 쉽사리 안드로이드를 주력으로 디자인하진 않는다. 제조사마다 내놓는 폰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자기들 만의 Skin을 입히기 때문에, 모든 폰에 일관성 있지만, 고유의 인터액션을 담으려고 노력하는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고려할 사항이 여간 많은게 아니다. 스마트 워치만 생각해도, 안드로이드 웨어를 만드는 제조사는 6개이며 모양도 사각형과 원형으로 두가지로 다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따른다. 삼성은 거기에 타이젠OS와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는 갤럭시 기어2, 기어S2 등을 내놓는데…

규모가 작은 회사의 경우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지만, 여러가지 고려사항이 많은 큰 기업의 경우 하나만 만들어도 괜찮은 애플 제품을 고르는게 당연한 수순이 아닌가 싶다.


그냥 금요일 밤 잠은 안오고 갤럭시 S2 시계는 이뻐보이는데, 이거에 대응하는 앱을 만든다고 생각하니 한숨만 나와서 끄적거려본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